메뉴 후원하기

"전주시 전주·완주통합 추진 발표 유감”

김정호, 전주시장 신년 기자회견 관련 반박

[완주신문]전주시가 새해부터 완주군의 의견을 무시한채 전주·완주 통합에 대한 의견을 내놓자 완주지역 정치권이 유감을 표하며 신경전이 이어졌다.

완주출신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완주·진안·무주·장수)는 9일 지난 4일 우범기 시장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전주·완주 통합을 위한 원년의 해로 삼겠다는 일방적인 전주시의 의견에 반박했다.

 

그는 “현재 완주군은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생활 인프라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으며 그 성과로 지속적인 인구 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도, 완주군의 시 승격의 의지를 전주시의 통합 추진 발표는 지극히 일방적이고 이기적인 발언”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금의 통합 주장은 상대적으로 인구 수가 많은 전주시에 행정 주도권이 편중되는 구조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지방자치를 강화하고 지자체의 경제적 자생능력을 배양해야 하는 이 때에 무조건적인 통합은 양측 모두에게 실익이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전북도는 도내 인구 증가 1위인 완주군이 성장세를 유지해 시로 승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정서가 이질적으로 분리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김정호 예비후보는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완주시 승격’과 ‘완주군을 전북도 3대 도시로 성장시킬 것’을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