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군 쿠팡 유치 무산되나?

테크노2 분양단가 인상 검토
조건 변화로 계약 불발될 수도

[완주신문]완주군 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지에 입주하기로 한 쿠팡과 코웰패션 유치 추진에 걸림돌이 생길 가능성이 생겼다.

 

지난 3월 쿠팡은 전북도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대규모 투자와 이를 통한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할 뜻을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쿠팡은 1300억원을 투자해 완주테크노밸리 제2산단 부지에 10만㎡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하게 되며,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2022년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완주군은 대규모 물류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직・간접 고용인원 규모는 약 5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 일자리창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쿠팡과 MOU 체결시 분양가는 3.3㎡당 65만원이었다. 

 

하지만 최근 주식회사 완주테크노밸리(SPC)에서 분양가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상 인상액은 3.3㎡당 10만원 이상이다.

 

쿠팡뿐만 아니라 14만2335㎡의 물류창고를 짓기로 한 코웰패션 부지 가격도 함께 검토 중이다.

 

SPC 관계자는 “협약체결 시기보다 금융비용 등 조성비 상승으로 변화된 상황을 반영 검토하고 있다”며, “지가상승 반영하는 것은 정당한 요구이고 협약시 인상 가능성을 고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자 입장에서 당연한 검토이고 요구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완주군 관계자는 “공식적인 이야기가 아니다”라고 단언했다.

 

이어 “MOU도 약속이니까 준수할 의무가 있다”며, “비록 변화된 조성비를 분양가에 반영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맞으나 SPC도 분양이 우선이라서 그럴 가능성이 적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완주군 관계자도 “분양심의로 결정되고 공고된 것을 번복하기 어렵다”며, 우려를 차단했다.

 

하지만 어렵게 성사시킨 대규모 물류기업 유치 협약이 자칫 분양단가 상승으로 무산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지역 내 확산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