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투표로 주민자치위 사업 선정

제1회 삼례읍 주민총회 개최

[완주신문]삼례읍에서 주민투표로 주민자치위원회 사업을 선정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16일 삼례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행정복지센터 2층 평생 학습회의실에서 제1회 삼례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해온 사업 성과를 주민에게 공유하고 주민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삼례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서 운영하는 삼례농악, 필라테스 요가, 라인 댄스, 고고장구, 노래 교실 등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표창장 수여, 공로패 증정, 감사보고, 주민자치위원회 사업계획 발표, 소통과 화합의 상생발전 방안 토론회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서 투표를 통해 △정월대보름 지신밟기와 달집태우기 행사 △가정의달 맞이 어르신을 위한 문화공연 및 나눔행사 △삼례읍 다문화 가족 어울림 한마당대회 등이 주민자치위원회 사업으로 선정됐다.

 

윤현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이 지역 발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오상영 주민자치위원회 간사도 “이번 주민 총회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해 알게 됐다”며 “이번 주민총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주민총회는 완주군에서 삼례읍이 처음으로 타 읍·면에 귀감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