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이서면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사업비 52억 투입 855㎡ 규모

[완주신문]완주군 주민들의 밀착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22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오전 이서면 상개리의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유희태 군수를 비롯해 서남용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권요안 도의원, 이장단,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주민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다짐했다.

 

완주군 최초의 건강생활지원센터인 이곳에서는 앞으로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교육, 대사증후군 검사, 건강 상담, 신체나이 측정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 비만과 신체활동, 절주, 영양, 금연, 심뇌혈관예방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서면의 인구유입과 도시화로 민간 의료기관이 늘어나 이서보건지소의 기능전환을 통해 건립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52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855.72㎡에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건강증진실과 통합관리실, 심폐소생술체험관, 영양사업실, 주민참여실, 지역사회연계실, 보건교육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