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의소대,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완주신문]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와 완주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상근·최경자)가 관내 다중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주민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캠페인 및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코로나19 도내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완주소방서와 완주의용소방대연합회의 자발적 참여로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시설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집중 홍보와 일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차단과 도민 경각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완주소방서와 완주의용소방대연합회는 14일 관내 각 센터와 봉동·삼례·고산·이서 의용소방대 등 참여하여 관내 전통시장, 관공서, 상가, 터미널 등에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홍보, 방역물품 지원 등 일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다중밀집지역의 출입문·손잡이, 의자, 시설 출입구 등을 소독약으로 닦아내는 등 일제 방역도 병행했다.

 

이상근·최경자 완주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지역사회 코로나 차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봉사활동을 펼치게 됐다”라며, “의용소방대원들이 방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완주군 만들기에 앞장서고 싶다”고 전했다.

 

제태환 서장은 “코로나19 확진자ㆍ접촉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며, “소방서 전 직원과 완주의용소방대가 도민의 생활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