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유희태 “소양면 악취 꼭 해결하겠습니다"

소양 축사 행정력 집중..."매입도 검토 중"
작년 소양면 출생아 딱 3명

[완주신문]유희태 군수가 26일 오전 연초방문지 소양면에서 "소양면 악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웅치전적지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내년부터 2029년까지 총 300억원 규모의 문화재 보수정비, 관리사무소 및 홍보관 조성, 옛길 정비 및 탐방로 조성 등을 약속했다.

 

26일 군은 웅치전적비~국가사적지 연결 탐방로를 정비하고, 웅치전투 추모행사를 전북도 주관행사로 격상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웅치전적지 명품숲 조성사업도 국비 확보에 노력을 기울인다. 현재 웅치 임진왜란 전시관과 체험 숲을 목표로 현사전절차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대승한지마을, 오성한옥마을, 완주풍류학교 등 소양 전역을 감성여행지로 권역화해 관광코스 개발과 공영주차장, 편의시설, 상징 조형, 꽃길 조성 등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날 주민들은 ▲소양천 자전거길을 오성한옥마을까지 연결해 달라 ▲소양은 도시가스 혜택은 못보면서 길만 내줬다며 하소연 ▲소양면에 공영주차장 만들어 달라 ▲악취때문에 귀농이 안된다 ▲보존지역 완화해 달라 ▲서문지 화장실 개선 급하다 ▲성각좀 잘 관리해 달라 ▲오수관 설치해 달라 ▲소하천 정비해 달라 ▲풍류학교 주변 주차장 확대해 달라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홍성삼 소양면장은 작년 소양면 초도방문시 건의사항 처리 결과에 대해 총 21건의 건의사항 중 11건 처리 완료했다고 보고했다. 또한 2건이 중장기 검토 중에 있으며, 8건은 추진 불가하다고 덧붙였다.

 

처리 완료 중인 사항 등은 오성한옥마을 주차장의 경우 실시계획인가 및 설계용역 추진중으로 현재 주차장 마련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도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돈사악취저감 요구에 대해선 소양면 돈사악취 저감을 위해 군에서 인력을 추가 구축해 24시간 관리하며 수시 점검하고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