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안호영,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출판기념회

지난 6일 완무진장 지역정치인 '눈도장'

[완주신문]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군)의 8년간 의정활동을 담은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북콘서트가 지난 6일 완주군청 내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군민들과 같이 호흡하면서 위기의 대한민국에 희망을 주는 정치가 될 수 있도록 더 소통하고, 더 큰 정치인으로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안 의원은 두 권의 저서를 집필하게 된 배경과 지난 8년간 겪어왔던 의정활동, 국가균형발전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 의원은 저서에서 “국내외적인 글로벌 복합위기를 이겨내고 기후위기 극복, 인구소멸과 국가균형발전, 지역의 미래농업산업 발전 방안을 고민했다”면서 “평소 고민하고 생각했던 것을 각 주제별 전문가와 논의해서 책에 담았고 담론을 보다 구체화해 실천 가능한 정책 대안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소개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해 이재명 당대표, 홍익표 원내대표와 서영교·정청래·박찬대·장경태 최고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영상 축사와 함께 서거석 전북교육감의 현장 축사를 비롯해 유희태 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최훈식 장수군수와 서남용 의장, 김민규 잔안군의회 의장,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장정복 장수군의회 의장과 대다수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밖에 윤수봉·권요안·전용태·윤정훈·박용근 도의원과 지역위원회 주요 당직자와 당원, 사회단체 등 완진무장 지지자 등 3000여명(주최 측 추산)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