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 떠나나?”...안호영, “현 지역구 유지위해 노력”

의정활동 보고와 지역현안 간담회

 

[완주신문]안호영 국회의원이 선거구 변경 시 거취를 묻는 질문에 대해 “현 지역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13일 안호영 의원은 완주군청 브리핑룸을 찾아 의정활동 보고와 지역현안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최근 발표된 획정안에 따른 선거구 변화 가능성과 관련해 ‘완주를 떠나냐’는 질문이 있었다.

 

이에 대해 안호영 의원은 “과정적으로 이야기하기는 어렵지만 전북 10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지역구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찾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그간 완주 발전을 노력을 해왔고, 이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북 1석 감소에 대해서 안 의원은 “새만금 SOC예산 삭감, 국제공항 사업 중단에 이어 국회의원 10석 붕괴 위기까지 전북을 무시하는 행태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선거구획정안은 야당 차원에서 결코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외 안호영 의원은 완주군 주요예산, 수소차 폐연료전지 시험 인증 특화센터 구축, 지역활성화 방안, 국회활동 등에 대한 소견을 밝혔다.

 

특히, “수소차 폐연료전지 시험 인증 특화센터 구축 예산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혀 이목을 끌었다.

 

한편,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은 인구, 행정구역, 지리적 여건, 교통, 생활문화권 등을 고려해 인구대표성과 농산어촌의 지역대표성을 반영해야 한다. 하지만 이번 조정안은 이를 반영하기보다는 지방소멸과 수도권-비수도권의 불균형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