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인재육성재단, 고3 수험생 1:1 전문 컨설팅

한별고·완주군청·완주고 등 방문해 120 여명 만나

[완주신문]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 관내 고3 수험생의 진학률을 높이고, 예비 수험생 및 학부모의 입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완주군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열었다.

 

5일 완주군인재육성재단에 따르면 1:1 진로진학 컨설팅은 지난 1일 한별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일 완주군청, 4일 완주고등학교에서 120여 명의 청소년과 학부모를 만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컨설팅은 학생부 종합·교과전형·논술전형 등 효과적인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수립을 소개하고, 학생의 진로적성과 학업역량을 찾아주는 방식으로 이뤄져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선택 및 진학에 대한 고민과 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했다.

 

컨설팅을 받은 완주고 김모 학생은 “이달 11일부터 시작되는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 일정을 앞두고 입시에 대한 많은 불안감이 완화됐고, 입시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성공적인 진학설계가 이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매년 변화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이번 1:1 진로 컨설팅이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겪고 있는 교육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은 오는 9일 10시 완주군청 대회의실(1층)에서 초·중·고 학생·학부모 입시 설명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2024학년 전형별 입시분석 및 입시전략 로드맵 등 양질의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