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군의회, 2024년 사자성어 ‘등고자비(登高自卑)’...승진·전보 임명장 수여

정재조 사무국장 등 총 10명 임명

[완주신문]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는 2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1일자 승진·전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명장은 신임 정재조 사무국장을 비롯해 직제개편 2명, 전보 6명, 복직 1명, 신규임용 1명 등 총 10명이다.

 

임명된 공직자들은 선서문 낭독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는 공무원으로서 앞으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정재조 사무국장은 “군민의 공복이라는 자세로 친절과 봉사 행정을 펼쳐 완주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 공직자로서 청렴한 공직자세로 근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남용 의장은 “의회사무국 직원 모두가 지방분권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 지원에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2024년도 사자성어로 ‘등고자비(登高自卑)’를 선정했다. 등고자비는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서남용 의장은 "모든 일을 주민들의 뜻에 따라, 모든 일을 순서대로 차분히 진행하고자 한다”며 “서둘러 가는 것보다,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 준비해 의회 모두가 원팀이 되어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회사무국 발령사항(1월1일자)

 

◇ 4급 승진

△의회사무국장 정재조

 

◇5급 전보

△전문위원 박태욱

 

◇6급 직제개편

△시설관리팀장 이병호

 

◇7급 전보

△의사팀 육현경 △의정팀 임영진

 

◇ 7급 복직

△의정팀 유지은

 

◇ 신규임용

△전문위원실 강수정

 

◇공무직

△전문위원실 강효미, 의정팀 박정아, 시설팀 진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