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군의회, 2022회계년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

서남용,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면밀한 심사 당부

[완주신문]완주군의회는 31일 완주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을 위촉식을 가졌다.
 
결산검사 위원은 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을 대표 위원으로 김규성 의원, 최광호 의원, 공인회계사 문훤 위원(훤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세무사 고대식 위원(고대식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전직 공무원 신국섭 위원, 왕미녀 위원, 이승창 위원, 박현선 위원, 임재평 위원 등 으로 총 10명을 위촉했다.

 

앞서 완주군의회는 지난 2월24일 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가결하고 31일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결산검사 기간 시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집행됐는지, 성과를 잘 달성했는지 등을 면밀하게 검사할 계획이다. 

 

이순덕 대표위원은 “이번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가 형식적인 절차에 그치지 않도록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임하겠다”며, “이전 보다 많은 결산검사 위원을 위촉한 만큼 더 꼼꼼히 살필 것”이라고 밝혔다. 

 

서남용 의장도 “결산검사위원 여러분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완주군의 재정이 군민을 위해 더욱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면서 “9대 의회 첫 결산검사인 만큼 어느 때보다 면밀하고 심도있게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는 가족문화교육원 2층 평생배움터에 마련된 결산검사장에서 내달 19일까지 20일간 일반회계와 특별회계 등 완주군 회계 전반에 걸쳐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