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완주군, 1일 군수제 시행

김용현, 경제일자리 분야 활동

[완주신문]완주군 봉동읍 완주산단 내 ㈜정석케미칼의 김용현 대표가 28일 경제·일자리 분야의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용현 ‘1일 군수’는 오전 9시에 위촉패를 받은 후 이날 문서 결재를 시작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주요 현황 보고를 청취한 후 종합민원 부서를 방문해 민원인을 안내했다.

 

또 완주군의회를 방문해 서남용 군의장과 간담을 한 후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와 삼례문화예술촌,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등 주요 현장을 직접 찾아 사업 현황 점검과 함께 추진 계획을 청취했다.  

 

분(分) 단위로 쪼갠 하루 일정은 오후 3시 40분까지 약 7시간에 부서 2곳과 현장 4곳을 방문하는 강행군의 연속이었다. 

 

민선 8기 완주군의 첫 ‘1일 군수’인 김 대표는 “짧은 하루이지만 군정 전 분야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군정 운영이 쉽지 않다는 경험을 토대로 군정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의 ‘1일 군수’ 활동을 시작으로 민선 8기 공약인 ‘완주군 1일 군수제’ 운영이 본격화한다. 

 

이 제도는 군민 누구나 1일 군수가 되어 군수 시점에서 각종 현안사업을 살피고 민원을 처리하는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겠는 취지로 도입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완주군은 지난달 8일부터 군 홈페이지와 읍·면 행정복지센터 전광판, X-베너, 이장회의 등을 통해 ‘완주군 1일 군수제’를 홍보했다. 접수된 후보자 중 분야별 1일 군수를 선정하고, 선정된 1일 군수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1명씩 ‘1일 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분야별 ‘1일 군수’로 선정된 사람은 경제·일자리 분야의 김용현 ㈜정석케미칼 대표를 비롯한 문화·관광·체육 분야의 전일환 한국예술인협회 완주지회장, 주민복지 분야의 김영기 (사)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장, 교육·여성·아동 분야의 천경욱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장, 환경·재난 분야의 임필환 완주군산림조합장 등 5명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사회 각계각층의 군민을 1일 군수로 위촉해 군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주민우선·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내년에 분야별로 선정된 1일 군수를 분기별 1명씩 위촉하고 군수의 눈으로 군정을 살펴보는 ‘완주군 1일 군수제’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