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체육진흥협의회 위촉식

상설위원회 2년 임기

[완주신문]완주군 체육진흥협의회가 공식 운영에 돌입했다.

 

28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체육진흥협의회는 지난해 국민체육진흥법 내용 중 협의회 구성이 의무사항으로 개정됨에 따라, 체육진흥계획 수립 등 체육분야 중요 사항을 협의하기 위한 상설 위원회다.

 

이날 완주군은 위촉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회에는 완주교육지원청 정미옥 교육장을 비롯해 대한테니스협회 정희균 회장, 우석대 스포츠지도학과 임진선 교수, 완주군의회 최광호 의원 등 학계, 관계, 체육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2년 임기 동안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전에는 관광산업이 굴뚝 없는 공장의 대명사였지만 지금은, 스포츠와 관광을 가미한 스포츠관광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추세로 바뀌었다”면서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현재 추진 중인 완주군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공사를 조기 마무리하고, 이미 갖춰진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을 활용한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단 유치를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완주군 체육진흥협의회가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희균 대한테니스협회장은 “완주군의 훌륭한 스포츠인프라 시설을 활용해 전지훈련단 유치는 물론 스포츠마케팅 지원책, 시설 구성 및 운영방안 등 최일선에서 터득한 노하우를 충분히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