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만경강 정책 아이디어 공모

1등 완주군수 표창과 상금 100만원

[완주신문]완주군이 민선8기 핵심과제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공모전을 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29일 완주군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스마트 그린 완주 만경강 아이디어 정책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책 공모전은 완주군민과 완주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생태・환경 ▲문화・삶의 질 ▲관광・일자리 ▲미래형 행복도시 의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완주군은 주민과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새로운 착안점을 도출해 행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사이트, 이메일, 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동일 내용의 제안이 접수된 경우 먼저 접수된 것을 우선한다.

 

심사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경제성 및 효율성, 군민 체감도를 기준으로 실무심사위원회 1차 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결과는 군 홈페이지 게제와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군수 표창과 함께 최우수(1) 100만원, 우수(3) 50만원, 장려(5) 30만원의 포상금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이희수 완주군 기획감사실장은 “우수 아이디어는 내용을 구체화해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며 “우수 제안자는 완주군 정책 모니터링단과 민관 정책 거버넌스 등을 통해 군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는 민선8기 완주군 1호 결재 사업으로 완주군의 역사, 문화적 정체성 확립은 물론, 수소산업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의 육성과 만경강을 중심으로 완주군의 미래 100년 성장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과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