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화산면, 사회적 협동조합 스마일화산 창립

복지 증진 활동 계획

[완주신문]화산면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활약할 사회적 협동조합 ‘스마일화산’이 설립됐다. 

 

28일 화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사회적 협동조합 스마일화산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가 열렸다.

 

사회적협동조합 스마일화산은 지난해 11월부터 주민교육, 선진지 벤치마킹, 주민회의를 통해 협동조합 설립에 필요한 정관과 세부사업계획 등을 논의해왔다. 

 

창립총회는 발기인과 설립동의자를 비롯해 박도희 화산면장, 서남용 완주군의회의장, 김종채 화산농협조합장, 오영택 주민자치위원장, 황호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일재 기초생활거점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 사업계획, 예산 확정 및 임원 선출 등 조합 설립에 필요한 안건을 상정, 의결했다. 

 

앞으로 사회적 협동조합 스마일화산은 카페 음료 및 음식 판매를 위한 휴게음식업, 지역생산 농산물을 생산·가공하는 즉석식품 판매업 및 체험사업, 지역 내 자원순환을 위한 농산물 직판장 및 헌 옷 가게 운영 도소매업, 지역주민 생활편의 증대를 위한 세탁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지역에서는 지역 복지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도희 화산면장은 “그동안 사회적 협동조합 스마일화산 창립총회를 개최하기까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며 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공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