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에 고환희위원장 당선

742명 조합원 대상, 모바일 전자투표로 진행

[완주신문]27일 실시된 제7대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 임원 보궐선거에서 기호 1번 고환희 위원장과 유정아부위원장 후보가 출마해 54.7% 득표율로 당선되었다.

 

전 위원장(故 이운성)의 공석으로 인해 실시된 이번 보궐선거는 현재 기준 선거권이 있는 742명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모바일 전자투표로 진행됐다.

 

투표에는 총 696명이 참여해 93.8%에 이르는 역대 최고 투표율을 보였고, 이 중 54.7% 381표를 얻은 고환희위원장과 유정아부위원장이 새로운 노조임원으로 당선되었다.

 

투표에 참여한 조합원들은 “두 후보 모두 좋은 공약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쳐줘 고맙다”며, “앞으로 완주군 조합원들의 복리후생과 권리향상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거에 당선된 고환희 노조위원장은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은 기준과 원칙이 지켜지는 공정한 인사, 직원을 위한 후생복지 사업을 확대를 토대로 공무원 처우를 개선하여 완주군 공무원의 자존심을 지키도록 하겠다”고 하며, “조합원분들 모두가 알수 있도록 공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투명한 노조가 될테니, 조합원 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제7대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 임원의 임기는 오는 4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이며 약 1년 9개월간 임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