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김재천, 지역 중소기업 구인난 해결 앞장

'일자리 수요데이' 구인·구직 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완주신문]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이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체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28일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27일 김재천 의원은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을 방문하여 완주군 봉동 소재 자동차 제조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성장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에는 김재천 의원을 비롯해 박종광 고용부 전주지청 주무관,  완주 봉동 소재 자동차 제조기업 5개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들은 ▲다가구 주택 등 근로자 정주여건 확대 ▲자가용 이외 근로자 대중교통 불편 ▲식당, 편의점 등 인프라 부족 등 다양한 개선방향을 요청했다. 

 

김재천 의원은 “이번 일자리 수요데이가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숙사 건립 등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우리지역 중소기업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경영환경 조성과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산업단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은 완주군 봉동 소재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수요데이 뿌리잡(job)’ 구인·구직 현장 면접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용접, 자동차 부품 조립·검사, 생산·품질 사무원 및 관리 분야 등 총 33명의 우수한 인재를 빠른 시일 내 채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