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기고]셀럽의 브랜딩과 자기 사용법

[완주신문]흔히 유명한 사람을 '셀럽(Celeb)'이라는 축약어로 사용하고 있는데, 대중으로부터 주목받고 영향을 끼치는 널리 알려진 사람을 지칭하는 용어다. 명성이 높거나 유명세를 타고 있는 사람, 특정 분야에서 엄청난 인기와 영향을 끼치는 사람 외에, 정치인, 1인 미디어 등을 통해 트렌드를 이끄는 인물 등도 포함된다.

 

셀럽의 브랜딩은 대중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인기를 유지하며,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데 있어 필수적이다. 일관된 이미지와 메시지를 통해 팬들과의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셀럽의 모든 활동과 발언은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이는 소셜 미디어, 인터뷰, 광고 등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소셜미디어는 셀럽의 브랜딩에 있어 강력한 도구이다.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친근감을 형성하고 자신의 일상을 공유함으로서 인간적인 매력을 더할 수 있다.

 

셀럽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확장할 수 있다. 그러나 협업할 브랜드는 셀럽의 이미지와 부합해야 하며, 진정성 있는 콜라보레이션이 중요하다.

 

셀럽의 사회적 책임은 사회적 이슈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셀럽의 이미지를 더욱 높이고, 팬들로부터 존경 받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다.

 

셀럽은 항상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외모, 건강, 그리고 개인적인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끔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을 좋아 하냐는 질문을 받는다. 난 3가지로 대답한다. 잘생긴 사람, 똑똑한 사람, 말 잘하는 사람. 여기에서 잘생긴 사람은 자기관리가 철저해 비싼 옷을 입지 않아도 항상 깨끗하고 단정해 보이는 사람. 그 나이에 맞게 자기를 꾸밀 줄 아는 사람이다.

 

똑똑한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배우는 자세로 독서를 통해 넉넉해 보이는 사람이다. 학력이나 내가 얼마나 많이 배웠는 지는 중요하지 않다. 말 잘하는 사람은 셀럽이나 리더의 입장이라면 사회적 이슈앞에서 물러나지 않고 자기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셀럽의 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관리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성공적인 커리어와 긍정적인 대중 관계를 위한 필수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셀럽의 브랜딩 전략을 세우면, 더욱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브랜딩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