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유희태, 만경강 문화관광경제벨트 공약

고산・봉동・삼봉지구・비비정 테마별 시설 조성

[완주신문]더불어민주당 유희태 완주군수 후보가 완주를 끼고 흐르고 있는 만경강에 지역 특성에 맞는 테마별 시설이 조성되는 문화관광경제벨트가 형성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27일 유희태 후보는 "두세훈 전 완주군수 예비후보와의 만경강 정책연대를 통해 약속한 두세훈 예비후보의 만경강 관련 공약을 적극 수용해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를 실현해 만경강 문화관광경제벨트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만경강 정책연대를 통해 합의한 만경강 관련 공약 사항으로 완주지역 고산-봉동-삼봉지구와 삼례 비비정를 지나고 있는 만경강 인근 각 거점에 지역 특성에 맞는 테마별 시설이 조성할 계획이다.

 

유희태 정책드림팀(위원장 두세훈 변호사)은 임병기 단장을 필두로 여러 번 현장검증을 통해 실현 가능한 만경강 공약을 검증했고, 만경강에 깊은 애정과 해박한 역사지식을 겸비한 홍성임 전북도의원을 역사·문화·관광분야 단장에 추가 선임했다.

 

만경강에 대한 공약으로 고산에는 캠핑장이 조성되며 봉동에는 다양한 체육시설과 야생화단지, 자전거 명품 꽃길, 삼봉지구에는 완주터미널과 로컬푸드 대형홍보매장, 자연생태문화공원, 삼례 비비정에는 만경강 전망대를 겸비한 명품호텔을 유치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고산에는 최근 캠핑열풍이 높은 점을 감안, 만경강을 전망할 수 있는 곳에 오토캠핑장을 포함한 캠핑장을 조성하는 등 지역골목상권 활성화에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봉동의 경우 파크골프장을 포함한 다양한 체육시설과 야생화 단지, 자전거 명품 꽃길을 조성하는 등 현재 구만리 연날리기 장에 이미 조성된 주차장을 활용해 만경강 둔치를 활성화한다는 복안이다.

 

삼봉지구에는 완주터미널을 신설해 주민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로컬푸드 본부와 홍보매장을 신설해 삼봉지구 주민과 인근 에코시티 주민들이 완주지역의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만경강 자연생태문화공원을 조성해 힐링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것도 포함됐다.

 

삼례 비비정은 문화예술시설을 더 강화하고 만경강 줄기 중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것을 감안, 만경강 전망대를 겸비한 명품호텔을 유치해 거쳐가는 곳이 아니나 체류하는 삼례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유희태 후보는 “두세훈 전 예비후보와 만경강 정책연대를 통해 약속한 만경강 관련 공약을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로 실현해 만경강 문화관광경제벨트를 형성해 완주 관광객 1000만 시대를 열어서 문화관광산업을 활짝 꽃 피우겠다”면서 “"완주를 거쳐가는 곳이 아닌 머물고 즐기는 문화관광지역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