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장애인복지관, KIST 카페 공동운영

직원 복지시설 장애인 일자리 기여

[완주신문]완주군장애인복지관(관장 조성문)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북 복합소재기술연구소(분원장 김진상)와 손잡고 연구소 내에 직원 복지시설인 카페를 공동 운영한다.

 

20일 완주군에 따르면 KIST 전북 복합소재기술연구소와 완주군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소 내 카페(가칭 아뜨리움)를 설치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돕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연구소가 내부 17평 규모의 휴게공간에 기반 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하면서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커피, 음료수 등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페에는 매니저 1명과 발달장애인 근로자 1명이 근무할 예정이며, 향후 채용 규모를 확대하고 직업훈련 교육 및 취업연계를 통해 보다 많은 장애인 근로자가 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진상 전북분원장은 “KIST 전북과 완주군장애인복지관이 지역상생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을 맞잡게 돼 무척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방면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문 완주군장애인복지관장은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KIST 전북 복합소재기술연구소와 뜻을 모았다”며 “연구소 내 직원들에게 한 잔의 커피와 함께 즐거운 휴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18년 완주군 이서면의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 ‘아이갓에브리씽’ 카페 개점에 이어 두 번째로 KIST 전북 복합소재기술연구소에 장애인 채용 카페를 운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