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고산면, 출산가정 금줄‧소고기 전달

지사협 아이‧산모 건강기원

[완주신문]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희수, 이종무)가 출산가정에 금줄과 소고기 등을 선물해 새 생명 탄생을 축하했다.

 

15일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아기를 출산한 세 가정에 지난 14일 출산 축하와 함께 금줄 숯리스, 고급미역과 소고기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해 아기와 산모의 안녕을 기원했다고 밝혔다.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출산시대에 새 생명 탄생 축하를 통한 출산장려를 위해 ‘금쪽같은 신생둥이 금줄 달아주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옛 풍습에 아이가 태어나면 대문에 삼칠일(21일) 동안 금줄을 쳐서 잡인들의 출입을 막고 산모와 아기가 부정한 것으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했다. 

 

지사협 위원들은 출산가정을 방문해 대문에 금줄도 달아주고 출산축하를 하는 행사도 가지려고 했지만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 축하 인사와 선물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출산선물을 받는 한 산모는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출산축하 선물과 예쁜 금줄숯리스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며 “축하해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아이가 건강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수 고산면장은 “아기가 귀한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아이키우는 일은 이제 지역사회 모두의 책임으로 출산 장려와 아이 키우기 좋은 고산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