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박성일 군수, “사적모임 자제를”

호소문 통해 방역수칙 준수 당부

[완주신문]박성일 완주군수가 12일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위중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간곡히 호소하고 나섰다.

 

박성일 군수는 이날 ‘군민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통해 “전국적으로는 닷새째 600명대를 기록하고 전북에서도 사흘째 20명 이상 나오더니 급기야 어제는 40명에 육박해 하루 최고치를 나타냈다”며, “우리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4차 대유행이 심히 걱정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은 물론 유아까지 국내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우려를 더해주고 있다”며, “지금은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감염될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위기상황”이라고 밝혔다. 

 

박 군수는 또 “지금까지 군민 여러분께서 전폭적인 방역 동참과 협조를 해주셨다”며, “하지만 코로나19와의 전쟁은 앞으로가 진짜 싸움이 될 것으로 보여 군민들이 매순간 경각심을 갖고 긴장해서 지역 감염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각종 사적 모임을 반드시 자제하여 주시고, 마스크 착용과 손 세척 등 기본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 달라”며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출근을 자제하시고,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가셔서 진단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3개항 호소에 나섰다.

 

아울러 박성일 군수는 “10만 군민 한분 한분이 위기 상황을 극복해나갈 ‘방역 사령탑’ 역할을 해주시길 간절히 호소한다”며, “완주군이 코로나19와의 지난한 싸움에서 ‘최후의 승리자’가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께서 끝까지 힘을 합쳐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박 군수는 ‘군청 직원들에게 보내는 서한문’을 통해서도 △퇴근 후 모임 자제 즉시 귀가 △마스크 착용 등 핵심방역 수칙 준수 △밀집·밀폐·밀접 등 3밀 공간 기피 등 3가지를 준수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